내일신문 - ‘상해사범대부속 제2외국어학교’에서 꿈을 이루자!

작성자
최 규환
작성일
2018-12-26 16:09
조회
266


중국 의대 및 아시아와 미국, 영국 등 해외 유명 대학 진학해
중국이라는 나라가 가진 힘과 잠재력은 엄청나다. 이런 이유로 일찌감치 중국유학을 생각했지만 교육 커리큘럼과 환경 등 여러 조건들로 인해 망설였다면 중국 유학 전문교육그룹인 ‘제이디 파트너스’가 제안하는 ‘상해사범대부속 제2외국어학교’(이하 제2외국어학교)를 살펴보자. 글로벌 국제부 과정과 중국 국내 과정을 두루 갖추고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이 학교에서는 중국은 물론 미국, 영국 등 다양한 곳으로 진학해 꿈을 이룰 수 있는 확실한 지원이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또 다른 기회에 주목해야, 이제 중국 유학이 대세
최근에는 미국과 캐나다를 비롯해 영어권에 집중되었던 유학 수요가 중국으로 이동하고 있다. 편리한 접근성과 함께 여러 장점들이 검증되고 있기 때문이다.
우선 중국 유학은 영어와 중국어를 동시에 배울 수 있다. 영어와 함께 가장 많은 인구가 사용한다는 수적인 강세와 다양한 기업들이 세계각지로 진출하며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중국어에 능통하면 보다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일찌감치 이해한 중국 문화와 사회는 남다른 경쟁력을 갖추게 해주며 최근 중국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국제 행사에 참여하며 국제적인 안목과 시야까지 넓힐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같은 아시아권인 중국 유학은 비용 부담과 문화차이로 인한 갈등을 줄일 수 있으며, 중국인의 높은 교육열에 맞춰 체계적으로 구성된 교육 커리큘럼과 환경의 변화로 주목받고 있다.

국제 도시 상해의 최고 학교에서 꿈을 키우자
‘2018년 국제학교인재개발 실천 대상’을 받을 정도로 뛰어난 커리큘럼과 시설을 갖춘 ‘제2외국어학교’는 상해지역 학생들이 해외 대학 진학을 위해 입학하는 학교다. 해외진학을 목표로 하지만 국제학교와는 성격이 달라 중국학생들과 함께 생활하며 자유롭게 중국어와 문화를 익히고 중국사회에서의 훌륭한 커뮤니티를 얻을 수 있으며, 글로벌 국제부에서 한국학생들을 위한 학사관리와 생활관리가 제공된다.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미국고등학교 과정, 캠브리지 과정, 외국인특례 과정이 있는 글로벌 국제부 과정과 중국 국내 과정을 통해 원하는 대학으로의 진학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적성과 진로에 따라 교육과정을 선택해 학습한 학생들은 해마다 스탠포드, 코넬, UC버클리, 북경대, 청화대, 홍콩대 등의 여러 명문대에 진학하고 있다.
특히 중국 의과대학으로의 진학이 눈에 띈다. 세계적으로 활동 가능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복단대, 절강대, 중국의학대학 등 중국의 여러 명문대에서 진행하는 국제의학 과정(MBBS)을 졸업한 학생들은 중국 의사면허 취득과 동시에 미국 USMLE, 한국 KMLE 등의 의사면허 고시에 통과하면, 영미권과 한국에서도 의사활동이 가능하다.

믿을 수 있는 중국 유학 전문교육 그룹, ‘제이디 파트너스’
유학을 보내기 위해서는 믿을 수 있는 기관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제2외국어학교’의 글로벌 국제부를 운영하는 ‘제이디 파트너스’는 한국 학생 및 외국 학생들이 진로에 맞춰 세계 각국으로 진학하도록 1:1 멘토링과 입시 특별 프로그램을 비롯해 다양한 지원을 한다.
이외에도 실제 유학 생활을 미리 경험을 해보는 ‘스쿨링 캠프’와 2019년 1월, 상해 임시정부 100주년을 맞아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겨울방학 중국어 캠프’가 한창 모집 중이다. 특히 9월에는 ‘중국대학교의 중한 중영 통번역 자격증과정’도 열릴 예정이다.

원문보기 : http://www.naeil.com/news_view/?id_art=299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