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도 4월 소식입니다!
2019년 4월 3일
SFLS 12회 졸업식 공지와 중간고사 완료소식을 함께 전해드립니다!
2019년 5월 9일

04.04 절강대 탐방 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상해사범대학교 부속제2외국어학교입니다.

2019년 4월, 봄 내음 가득한 아름다운 날에 절강대학교 방문을 진행하였습니다. 절강대학교에서 탐방을 마치고, 서호에 들러서 관광을 진행하였습니다.

절강대 학생회분들과 교수님들의 친절한 안내와 소개로, 절강대학교의 정보에 대해 충분히 파악하였으며, 아이들은 중국대학교의 해외인지도와 규모에 다시 한번 놀라는 눈치였습니다.

전교생 6만명에, QS 공과대학 전세계 순위 4위 (MIT 바로 아래) 의 초일류 대학교인 절강대학교에서 아이들의 꿈을 펼쳐보이길 기원합니다.

절강대학교 학생회 여러분들과 교수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의 재미있는 탐방 후기를 올려드립니다.~ 중등 이지아 오늘 절강대에 갔다 이른 아침부터 출발해서 조금 피곤하고 힘들었다

두시간동안 버스를 타고 가서 본 절강대는 내 생각보다 엄청컸다 그냥 동네 안에 있는 기분이었다 절강대가 상해 밖에 있어서 시설이 오래되고 별로이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생각과는 정반대였다 돌아다니면서 학교 역사와 기술연구 전시를 보았는데 신기한 것들이 많았다 많이 힘들었지만 보람찬 하루였다 고1 김진영 나는 오늘 절강대를 갔다 왔다 대학교 탐방은 정말 신기했다 그렇게 큰데는 첨 본것같다..

그리고 학식은 생각보다 맛있었다. 설명회를 중국어로 들을때 많이 이해하지는 못했지만 알아들을수 있는 부분들이 있어서 신기했다. 오늘 재밌었다.

고1 반창준 이공계 계열의 관람시설은 흥미있는 분야가 아니라서 좀 아쉬웠다 학교 크기가 정말컸고 자전거 대여 시스템이 잘되어있는거 같았다.학식은 생각보다 다양했다

건축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는 작품들이 생각보다 너무 정교해서 놀랐고,선배분들이 물어보는거에대해 자세히 알려주어 상당히 유익했다.한국인 학생들이 상당히 많았고 그만큼 졸업도 힘들다는 것도 알게되었다.

고2 문석현 오늘은 중국에 오고 처음으로 중국 대학을 방문했는데, 생각보다 시설이 너무 좋았고 학생 수가 6만명이란게 너무 놀랐다. 그리고 학식은 다양했지만 다양하고 많이 못 먹은게 아쉬웠지만, 그래도 고른것들은 맛있었다. 절강대에도 국제무역과 있다하고 또 국제무역과가 이과계열에 속해 있다해서 수학을 많이 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비록 중국어를 몰라 탐방하는 내내 설명을 다 이해할수는 없었지만, 그래도 최대한 집중해서 들을려고했다. 오늘 일정이  많이 걷고 약간은 지루할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하나의 목표를 세우고 계획을 그릴수있게되는 좋은 시간이였다! 고2 한수빈 오늘 절강대를 탐방하기 전에는 절강대가 졸업하기도 어렵고 그리 좋지않은 학교라고 생각을 했다. 하지만 막상 학교를 둘러보니 학교 규모도 어마어마하고 외국학생들에 대한 대우도 좋아 나의 절강대에 대한 편견을 버릴수있는 계기가 되었다.

학식도 다양한 메뉴가 있고 맛있어서 좋았고 앞으로 남은 고등학교 생활동안 후회하지않게 공부해서 나의 목표를 이뤄서 어느 대학을 가든 열심히 하겠다고 다짐할 수있는 계기가 되었다. 고2 오재혁 복단대 그리운 복단대…그날은 스카이가 푸른빛은 넘돌며 구름은 먹구름 하나 없이 맑도다..반대로 절강대 절도있는 강이 어울려 있는 항조우에 있는 절.강.대 오늘의 날씨는 티엔이 매우 흐리거 분위기가 무거웠다 그래도 볼만한게 많았다

기계 공장에서는 김치냄새가 났지만 신기한 발명품이 많았고, 건축 전시관에는 만지기 아까운 작품들이 전시되 있었다. 마지막으로 학교역사관은 100년가까이 되는 역사를 한번에 봐서 지루했다. 학식은 가격에 비해 먹을만했다 만약 여기로 학교를 다니게 되면 와이마이를 많이 시킬거 같다. 선배님분들도 매우 착하게 대해주실뻔했고 다들 친절하게 대답을 해주신거 같다, 1원 짜리 지폐뒤에 있는 물위에 어떤 기둥을 보러 배를 탔다 알고보니 CG 기술이라더라 어쩐지 작아서 겁나 안보였다 대학교를 두번째 탐방인데 아직까지도 나는 대학을 못 갈거 같다.

그래도 오늘 재밌었다 운동도 하고 일찍 일어나고 다음에는 날씨가 좋아야겠다.

댓글 남기기